Mogul Musings

Insights on Business, Strategy, and Success

Book Insight

본깨적 - 마지막 몰입 : 나를 넘어서는 힘 7/11 월

Energy_no.1 2022. 7. 11. 21:10

p.104

배운 것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왜 이것을 활용해야만 하는가?

언제 이것을 활용할 것인가?

이 세가지는 마법의 잘문이다. 이 질문들은 이 책에서 얻은 지식과 당신의 이성, 감정, 행동을 통합시킬 것이다. 질문들을 깊이 새기고 책상 위나 휴대폰 등 언제나 볼 수 있는 곳에 적어두자.

 

제 1부가 끝나서야 우리가 각 부별로 왜 질문을 하고 서평을 쓰는지 알았다. 실천하지는 않았지만,, 

질문을 하면서 책을 읽는다는 것은 오히려 한계를 심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질문 속에 답이 있고 그 답에 몰입하기 위해서 질문을 하는 것이라는 걸 제 1부가 끝나고서야 알게 된 것 같다. 막연히 책에서 전달해주는 정보를 가지고 일상의 나의 목표에 실천하고 깨달으면 된다고 생각했는데, how / why / when으로 접근하니 진짜 내가 이걸 왜 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보게되었다. 처음엔 단순히 일을 좀 더 프로답게 하기 위해서, 감정이 우선이 아닌 이성이 나의 삶을 안정화시킬 수 있다고 생각해서 였는데, 북클럽을 가입하고 이 책을 읽음으로서 ‘나는 무엇을 위해 이토록 열심히 살려고 하는 것인가’에 대해서 질문하게 되었다. 내가 이번달에 제시한 나의 목표와 실행이 단순히 나는 무엇을 얻고자 하는지에 대해 집중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공복 유산소 30분을 택했을까, 진짜 그런 부지런한 삶을 통해서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대해서 먼저 목적을 찾아야겠다! 부지런해서 어떤 성과를 가져오고자 하는지가 이번달 목표의 정착지가 아닐까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