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gul Musings

Insights on Business, Strategy, and Success

Book Insight

본깨적 - 마지막 몰입 : 나를 넘어서는 힘 7/10 일

Energy_no.1 2022. 7. 10. 21:46

p. 85

세밀하게 조정된 뇌가 있다면 얻을 수 있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시대가. 우리는 어떤 도전에도 맞설 수 있는 충분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다. 이미 당신에게는 숨겨진 초능력, 뇌가 있다. 그렇다면 뇌에는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어떻게 설치할까? 내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 한 가지는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것이다. 바로 독서다.

 

우리 팀의 이름이 무한한 잠재력이다. 내 무한한 잠재력은 어디에서 올까, 이 잠재력이 무엇일까 라는 의문이 드던 찰나에 그 해답은 나의 ‘뇌 속’에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세상을 더 똑똑하고 지혜롭게 헤쳐 나가고 싶다가 20살 때부터 내 포부였는데, 지금은 그 포부가 어디에 있을까 했다. 돌이켜 보니 그게 단순히 어느 곳에 사라진 것이 아니라, 내가 그저 그 뇌 회로를 차단하고 묵인하고 있었기에 보이지 않았던 것 같다. 그 이유는 결국 독서라는 끈을 놓아버린 내 습관과 환경도 한 몫 했지 않았나 싶다.

 

단순히 북클럽을 넘어서 내가 잊어버린세상을 똑똑하고 지혜롭게 헤쳐나가고 싶다라는 포부와 열망을 위해서 독서를 다시 꾸준히 있는 환경과 의지를 만들어야겠다. 한계가 없는 무한한 잠재력을 키우기 위해서 하루하루 내가 어떤 곳으로 가고 싶은지 독서를 통해 해답을 찾아 나서야겠다 :)